난임의학연구실은 배아연구를 담당하는 배아 연구 1,2 팀과 남성 난임 연구를 담당하는 남성의학연구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팀별 특화 연구를 통해 난임연구의 최선, 최고의 수식어에 어울리는 연구팀입니다.
배아연구 1팀
배아연구 2팀
특수미세정자 주입시술(Intra Cytoplasmic Sperm Injection)
난자 내 방추사의 위치확인이 된 건강한 난자를 선별해 수정란을 생성하는 장치를 이용한 ‘정자 주입술’과 성숙된 정자를 선별하는 미세 주입술(Physiological Intra Cytoplasmic Sperm Injection) 그리고 정자형태 선별 정자 주입술(IMSI)을 실시하여 건강한 배아에서 건강한 아기가 태어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성의학연구팀 정자연구
무정자증 혹은 희소정자증 환자의 정액 처리법을 개선하여 적은 양의 정자 또는 정자 세포를 회수하는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를 동결 보존하여 다음 시술에 사용함으로써 여러 번의 외과적 수술을 피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결 보존되어야 하는 정자가 좀 더 안정적으로 동결 보존되고 보관 유지될 수 있도록 연구를 진행하여 정상적인 정자의 선별을 위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기초의학연구실
분당차병원 기초의학연구실은 그 동안 국내외 생식의학 관련 학술전문지에 250여 편 이상의 논문을 출판하였으며 미국난임학회, 대한생식의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와 유럽 생식의학회, 미국난임학회에서 수 차례 최우수 논문상 후보에 오른 바 있으며, 미국 최고의 시사주간지 Time에 3번씩이나 여성 의학연구소의 연구 결과가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분당차병원 기초의학연구실은 유전, 난임 등 생식의학 연구에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연구활동으로 이미 국제적인 생식의학관련 전문 연구기관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미국난임학회를 비롯한 세계적인 학술대회에 수십 차례 초청특강을 하고 있습니다. 임상과 기초연구의 효율적인 접목아래 난임 및 유전질환 정복이라는 절대 절명의 과제를 안고 21세기를 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생식의학 전문 연구기관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