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람모니터링시스템

차 여성의학연구소 분당은 국내 최초로 ‘실시간 감시·알람모니터링 시스템(Real-time Monitoring and Alarm system)’을 도입해 더욱 안전하고 체계적인 난임 치료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감시·알람모니터링 시스템은 생식세포를 보관하고 배양하는 최적의 환경을 24시간 유지할 수 있도록 온도, 공기(O2, CO2) 변화 여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배아와 생식세포 동결 보관 시, 환경과 장비의 철저한 온도 관리 필수

배아, 생식세포(난자, 정자)의 동결보관은 영하 196도의 온도에서 24시간 동안 철저히 통제된 환경에서 관리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액화질소탱크나 기타 보관시스템에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기가 쉽지 않고 인지하더라도 빠른 대처가 힘들 수 있습니다.
실제 미국과 캐나다의 난임병원에서 주말 밤 사이 발생한 질소탱크의 문제로 고객들이 보관하던 수 천 개의 배아를 잃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실제 사례] 2018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Pacific Fertility Clinic, 클리브랜드의 Ahuja Medical Center’s Fertility Clinic, 캐나다
토론토의 난임센터에서 발생한 사건입니다. 환자의 배아와 생식세포를 보관하는 동결탱크 시스템에 이상이 생겼음에도 주말
저녁이라는 이유로 관리 직원들이 바로 인지하지 못해 수천 개 이상의 배아와 난자를 잃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We don't know who turned off the remote alarm nor do we know how long it was off, but it appears to
have been off for a period of time,”. "We are still seeking those answers." ? Daily News (2018.03.27)

세계 최고로 안전한 알람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이상 발생시 즉각적인 알람메세지 전송, 이상원인까지 분석

실시간 감시 알람모니터링 시스템은 배양실 내 시설이나 기기의 이상증상(온도 배양가스농도) 발생 즉시, 관리자 및 연구원에게 알람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또한 원인이 발생한 시점부터 문제 단계까지 정확하게 추적해 프로그램을 정상화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차 여성의학연구소 분당은 습식배양기는 물론 건식배양기까지 실시간 감시·알람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보다 체계적인 생식세포 관리와 최상의 동결보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미 구축되어 있는 항온항습공조시설(온도·습도·공기 정화를 항상 일정수준으로 유지시키는 시설)을 기반으로 배양기, 바이오탱크, 냉장냉동고 등 모든 장비에 실시간 감시 알람 모니터링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24시간 365일 안정적인 환경관리가 가능합니다.

배양기 냉장냉동고, CO2/O2 배양기까지 철저한 관리
국내 유일 건식배양시설까지 이중모니터링 시스템 구축한 난임센터

난자, 배아, 정자 등 생식세포 배양 시, 필요한 배양액 등을 보관하는 ‘냉장냉동고’와 난자, 정자, 수정란을 배양하는 ‘CO2/O2 배양기’까지 알람모니터링 시스템을 설치해 실시간으로 온도와 CO2농도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해당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면, 그 즉시 가동 연구원들과 병원관리자에게 알람이 송출되어 지체 없이 배양실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차 여성의학연구소 분당은 건식배양기까지 포함한 전 배양시설에 알람모니터링시스템을 구축한 국내 유일의 난임센터로, 안전하고 체계적인 환경에서 보존한 생식세포로 임신성공률을 높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배양시스템을 선도하고 있습니다.